오늘은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간장 고추장 맛있게 만드는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가장 많이 만들어 먹는 마른 반찬 중 하나가 바로 진미채볶음입니다. 한 번 만들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어 편리한데요, 진미채를 구입한 후 바로 조리하면 비린내가 나지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 비릿한 맛이 강해져 조리할 때 곤란할 수 있습니다.
진미채를 조리할 때는 절대로 헹구지 마세요. 진미채 300g을 짧은 시간 동안 끓인 후, 소주 1/4컵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 후, 내열 유리 용기에 담고 랩으로 덮되, 랩에 작은 구멍을 뚫어 공기가 통하게 한 뒤 전자레인지에서 4분간 가열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비린내는 사라지고 진미채에 잡냄새도 없어집니다. 진미채를 물에 헹구어 보관하면 비린맛이 생기므로, 보관 시에는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진미채볶음 간장 고추장 레시피를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진미채, 꿀, 고운 고춧가루, 고추장, 참기름, 통깨, 생강즙, 분무기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고추장 진미채 맛있게 만드는법
1. 먼저, 진미채를 손질합니다. 진미채가 뭉쳐 있는 부분은 한 번에 잘라 주고, 볶을 때는 약한 불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이 너무 세면 안 되므로, 조리할 때는 불 세기를 잘 조절해 주세요.
2. 손질한 진미채는 팬에 올리고,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기름 없이 팬에서 덖습니다. 이때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주면 진미채에 고르게 수분이 흡수되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나기 때문에 오늘의 진미채볶음 레시피에서는 분무기를 활용합니다.
3. 어느 정도 볶은 후, 불을 끄고 단맛을 더하기 위해 꿀을 준비합니다. 꿀은 처음부터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적당량만 넣어 단맛이 과하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4. 그다음, 고운 고춧가루 3작은술, 고추장 1과 1/2 큰술, 참기름 1/2 큰술을 넣고 섞은 후, 통깨를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생강즙을 약간 넣어 향을 더해줍니다.
5. 볶아놓은 진미채를 양념에 조심스럽게, 끝부분부터 골고루 묻혀줍니다.
6. 마지막으로 양념이 잘 섞이도록 생수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살짝 뿌려주면, 맛있는 고추장 진미채볶음이 완성됩니다.
※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요약 정리
지금까지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